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손 발을 맞춰요
댓글 7
조회수 1705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이제 옆에서 잡아주지 않아도 한 발로 몇 초 동안 서 있을 수 있을 정도로 중심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이 점점 발달하고 다리의 근력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아이와 다양한 운동, 놀이를 하게 되면 아이의 균형감각과 근력이 더욱 발달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종이, 색연필, 테이프
주의 사항

아이가 너무 힘들어하면 높이를 잘 조절해 주세요. 너무 높이 붙이면 아이가 닿기를 포기할 수도 있어요.

놀이 방법

1. 아이의 손과 발 그림을 종이에 그려봅니다.
2. 아이의 손과 발 모양을 따라 자르고 벽에 붙여봅니다.
-손은 아이가 최대한 손을 뻗었을 때 닿는 위치에, 발은 아이가 다리를 최대한 올려서 닿을 만한 위치에 붙여주세요.
3. 손과 발 그림을 있는 곳을 터치하는 놀이를 제안합니다.
4. 아이는 자신의 손과 발 그림이 있는 곳을 손으로 터치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벽에 우리가 아까 그린 손과 발을 붙여 놨어~ 차이 여기에 붙어 있는 그림에 손 닿을 수 있어요?
응! 할 수 있어요~ (손을 뻗어서 손 그림에 닿으려고 애써요)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뻗으면 돼요!
(발끝으로 서서 손에 닿으려고 해요)
차이의 놀이팁

손그림의 위치를 조절하게 되면 아이가 손 그림에 닿기 위해서 발끝으로도 서 보고, 점프하기도 할 거예요. 발 그림 역시 아이가 발을 뻗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위치만큼 붙여서 아이가 최대한 발을 높이 올려보도록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쮸루쭈쭈약 2년 전
혼자 불켜는 스위치 켜겠다고 낑낑! 그걸 해내면 스스로 뿌듯한지 엄마 아빠를 부르며 자랑해요♡ 기특합니다

HEEYAa일 년 이상 전
엄마 화장실 들어가면 문닫고 밖에서 불을 꺼버립니다;; 언제 이렇게 컸을까요

독고사이다일 년 이상 전
깜깜한 방에 불을 켜주면, " 아바~ 이제 무서지 아나요~ (아빠~ 이제 무섭지 않아요)" 하는데 뭔가 모르게 뭉클. 아빠도 너가 있어 무섭지않아. 사랑한다 아들~♡

우리건우엄마3년 이하 전
오 재미있겠어요 ㅋㅋㅋㅋ

겸이집5년 이상 전
쑥쑥 자라는 소리가 나네요^^

kahlen162년 이상 전
와 이거 꼭 해볼게요! 진짜 좋아하겠어요!

Esther833년 이하 전
아 이거 너무 재밌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