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22
육아 놀이 카드
아이에게 바른 훈육을 하고 싶다면, '이 것'을 빼세요
댓글 13
조회수 68235
'이것'을 빼고 이야기하면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좀 더 엄마 아빠가 정말 말하고 싶었던 것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어요.

* 카드뉴스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겨서 전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이 웹툰을 보고 떠오르는 이야기나 다른 회원님들과 나누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랑죠일 년 이상 전
왜 라고 물어봐도 알아낼 수 없는 이유....


Lina11일 년 이상 전
너무 공감되네요.ㅎㅎㅎ

알센맘일 년 이상 전
생각해보면, 부부사이나 연인끼리도 언쟁의 소지가 있는 상황에서 "왜 ~~~ 해?" 하다보면 감정이 격해지는 대화로 가기도 하는 것 같아요. 상대방은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마치 내가 엄청 잘못한 걸 따지는 느낌을 받아서 서로 비난하는 말이 오가게 되는 것 같네요.


후띠재띠맘일 년 이상 전
공감이요ㅠㅠ 단어선택도 참 어려워요

고무언니일 년 이상 전
그런데.. 이유를 묻지 않고 부모가 이유를 말해주는게 좋은건 아니지 않나용?;;; 아이에게도 스스로 생각해서 말 할 기회를 줘야지 않을까요

GoGreen일 년 이상 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이 입장에선 공격적으로 느껴질 수 있군요

kahlen16일 년 이상 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라라라솔일 년 이상 전
실천해야겠어요~

틸만맘일 년 이상 전
'왜'의 대안으로 '어떻게'가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하게 됐어?' 같은 식으로요~

메누리일 년 이상 전
왜를 안쓰면 아이에게 답을 정해줘버리게되는건데 이부분은 괜찮나요? 제 생각을 심어주는거자나요.

ss2fool일 년 이상 전
아이는 이직 말을 잘 못하니 왜라는 말을 잘 안쓰는것같은데, 남의편님에겐 Why? Whatever 이러네요. 죄송합니다 남의편님 좀 고쳐보도록하지요 ㅜ 딸이 날 따라할까봐 사실 좀 겁납니다 ㅜㅜ

참새째액짹일 년 이상 전
오 좋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