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책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루에 조금씩, 아이의 성향과 관심사에 맞추어 책 육아를 실천해 보기로 해요 :)
오늘 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어주셨나요? 오늘 책 육아 노력을 함께 공유해 보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살인데 유투브본적없고 티비도 안보여주었더니 일단티비는 내가안봄 임신초기부터 책30권씩 읽어주었고 지금도 하루에 책을30권씩 보고 한글도 가르치지않았는데 쓰지는못하지도 한글도 다 읽음 신기한게 내가 화나면 책보는습관있는데 아이가 화나면 책을봄
어휘력은3살 부터 뛰어났음ㅈ아침 햇살이 나에 몸에 들어와서 내몸이ㅈ빛난다등 내가 하지않는 단어들을 책에서ㅈ배움 아이 진짜 부모가 하기나름임
저희 애도 엄청 물고 빨고 찢고 했어요. 지금 27개월인데 너무 화가 나거나 속상할 때도 "책 읽어줄까?"이러면 진정하고 와서 엄마 무릎에 앉아요. 까다로운 기질의 3분 집중력 아기인데도 책은 30분 이상 보더라구요.
물고 빨다가 돌지나고는 하루에 30권 이상씩 읽어달라고 가져왔어요. 덕분에 어휘수준도 높고, 과거. 현재. 미래형 문장은 물론 가정형 문장, 비유, 존댓말표현도 다양하게 사용하더라구요. (참고로 두돌전까지는 말 거의 못 했어요. 그래도 수용은 하고있으니 계속 많은 인풋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