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이가 8세가 되기 전 엄마 아빠가 꼭 알려주어야 할 10가지
댓글 2
조회수 520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학교 가는 순간, 어느 정도 엄마 아빠의 품을 떠나갑니다. 친구와 선생님 등 엄마 아빠 이외 사람과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지요. 또한, 아이 스스로의 길을 계속해서 찾아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그 전에 아이에게 꼭 가르쳐주어야 할 것들이 있답니다.

1. “한 가지 일부터 차근차근해보렴”

열 가지 해야 할 일이 있더라도 침착하게 한 가지부터 해결해나가는 침착함을 가르쳐주세요.

아이가 어떤 역경을 맞이하더라도 헤쳐나갈 수 있는 지혜를 만들어줍니다.

2. “'고맙습니다'에 익숙한 사람이 되렴”

타인에 대해 감사와 존중의 표현은 곧 나 스스로에 대한 존중이 됩니다.

아이가 타인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부끄러움 없이 표현할 줄 아는 자세를 키워주세요.

3. “나 자신과의 싸움을 이기는 사람이 진정한 승리자란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싸움은 바로 자기 자신을 이기는 것이지요. 아이에게 스스로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어떠한 경쟁과 싸움에서도 승리할 수 있음을 이야기해주세요.

4. “네가 좋아하는 일이라면 언제나 응원한단다”

아이가 좋아하는 흥미를 마음껏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다면 끈기와 더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5. “어떤 싸움이든 공정한 방법을 선택하렴”

아무리 크고 작은 경쟁이라도 승리를 위해 공정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그 선택을 하는 순간 패자가 될 수 있음을 가르쳐주세요.

6. “네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든 해보렴”

아이가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타인에게 그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감과 적절한 표현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어떤 의견이든 아이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해주세요. 경청은 자기 표현력을 키워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칭찬해주렴”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것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인정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르쳐주세요.

8. “어떠한 경우라도 거짓말은 좋지 않단다”

거짓말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를 깨뜨리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아이의 잘못된 행동을 꾸짖기보다는 아이의 정직한 행동을 격려해주세요.

9. “항상 너를 사랑한단다”

부모란 아이가 어떠한 상황에 처해있다 하더라도 늘 항상 아이의 편이 되어줄 수 있음을 이야기해주세요.

10. “실수해도 괜찮아"

두 번, 세 번 실수할 수 있는 용기를 가르쳐주세요. 실수를 받아들이고 이겨내는 경험은 아이를 더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번국도3년 이하 전
프린트해놓고 냉장고에 붙여놓아야겠어요

우가맘3년 이상 전
저는 1부터10까지 다 안했네요 너무 죄송하네요 ㅜㅜ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